티스토리 뷰
미스터리 오컬트 영화 '파묘'가 나날이 신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함께 보기 좋은 한국 오컬트 영화 BEST 5의 영화정보, 관객수, 평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곡성
2. 검은 사제들
3. 사바하
4. 변신
5. 사자
1. 곡성
[ 관객수 687만 명 평점 ★8.23 / 10 ]
영화 '곡성'은 추격자, 황해, 랑종 등을 연출한 나홍진 감독의 작품으로, 영화 '파묘' 개봉 전 오컬트 영화 1위를 기록하며 백상에 술대상 영화 작품상, 아시아필름어워즈 감독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낯선 외지인(쿠니무라 준)이 나타난 후 벌어지는 의문의 연쇄 사건들이 일어납니다. 경찰은 집단 야생 버섯 중독으로 잠정적 결론을 내리지만 모든 사건의 원인이 그 외지인 때문이라는 소문과 의심이 걷잡을 수 없이 퍼져 나가면서, 마을 경찰 ‘종구’(곽도원)는 현장을 목격했다는 여인 ‘무명’(천우희)을 만나면서 외지인에 대한 소문을 확신하기 시작합니다.
딸 ‘효진’이 피해자들과 비슷한 증상으로 아파오기 시작하자 다급해진 ‘종구’가 외지인을 찾아 난동을 부리고, 무속인 ‘일광’(황정민)을 불러들이면서 사건은 더욱 복잡해집니다.
끊임없이 의문과 유혹으로 혼란스러운 인간 본연의 모습과 원죄를 고스란히 나타내는 '종구'와 이를 지키려는 마을 수호신 '무명'. 그리고 악마를 숭배하며 사람들을 유혹하고 희생하는 '외지인'과 '일광'의 미스터리한 스토리가 관객들에게 많은 질문과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현재 디즈니플러스에서 영화 곡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검은 사제들
[ 관객수 544만 명 평점 ★8.55 / 10 ]
영화 '파묘'의 장재현 감독이 연출한 '검은 사제들'은 배우 김윤석, 강동원, 박소담, 김의성이 출연했습니다.
2015년 서울 뺑소니 교통사고 이후 의문의 증상에 시달리는 한 소녀(박소담)와 잦은 돌출 행동으로 교단의 눈 밖에 난 ‘김신부’(김윤석)는 모두의 반대와 의심 속, 소녀를 구하기 위한 자신만의 계획, 퇴마의식을 준비합니다.
이를 위해선 모든 자격에 부합하는 또 한 명의 사제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모두가 기피하는 가운데 신학생인 ‘최부제’(강동원)가 선택되고, 그는 ‘김신부’를 돕는 동시에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소녀를 구할 수 있는 단 하루의 기회 속 김신부와 최부제는 모두의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위험한 퇴마 예식을 시작합니다.
한국에서는 낯선 구마의식과 오컬트를 잘 표현한 영화로 배우들의 열연도 빛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오컬트가 낯선 관객들도 스토리에 몰입되어 보게 되는 영화입니다.
검은 사제들 TV로 볼 수 있으며,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자세한 TV 편성 스케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사바하
[ 관객수 239만 명 평점 ★7.42 / 10 ]
영화 '파묘'의 장재현 감독이 연출한 또 하나의 대표작, 영화 '사바하'입니다.
배우 이정재, 박정민, 유지태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신흥 종교 비리를 찾아내는 종교문제연구소 ‘박목사’(이정재)는 사슴동산이라는 새로운 종교 단체를 조사하던 중 영월 터널에서 여중생이 사체로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이를 쫓던 경찰과 우연히 사슴동산에서 마주친 박목사는 이번 건이 심상치 않음을 직감하게 됩니다.
터널 사건 유력 용의자의 자살, 그리고 실체를 알 수 없는 정비공 ‘나한’(박정민)과 16년 전 태어난 쌍둥이 동생 ‘금화’(이재인)의 존재까지, 사슴동산에 대해 파고들수록 박목사는 점점 더 많은 미스터리와 마주하게 됩니다.
현재 TV OCN Movies, 넷플릭스 등 OTT에서 볼 수 있습니다.
4. 변신
[ 관객수 180만 명 평점 ★7.89 / 10 ]
네 번째 소개할 영화는 영화 '기술자들', '늑대사냥'을 연출한 김홍선 감독의 '변신'입니다.
“어젯밤에는 아빠가 두 명이었어요”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한 가족 안에 숨어들면서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들이 벌어지게 됩니다. 가족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서로 의심하고 증오하고 분노하는 가운데 구마 사제인 삼촌 '중수'가 예고 없이 찾아오면서 기이한 사건들과 이를 저지하려는 가족들의 미스터리한 사투를 그린 영화입니다.
현재 티빙 등 OTT에서 관람 가능합니다.
5. 사자
[ 관객수 161만 명 평점 ★7.88 / 10 ]
마지막으로 영화 '사자'는 김주환 감독이 연출했고, 배우 박서준, 안성기, 우도환이 출연했습니다.
어릴 적 아버지를 잃은 뒤 세상에 대한 불신만 남은 격투기 챔피언 ‘용후’(박서준)는 어느 날 원인을 알 수 없는 깊은 상처가 손바닥에 생긴 것을 발견하고, 도움을 줄 누군가가 있다는 장소로 향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바티칸에서 온 구마사제 ‘안신부’(안성기)를 만나 자신의 상처 난 손에 특별한 힘이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이를 통해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는 악(惡)의 존재를 알게 되고, 강력한 배후이자 악을 퍼뜨리는 검은 주교 ‘지신’(우도환)을 찾아 나선 ‘안신부’와 함께 하게 됩니다.
검은 주교의 예식이나 '용후'(박서준)와 '지신'(우도환)의 대결이 인상적이었고, 전반적인 스토리와 몰입감도 좋은 영화입니다.
현재 wavve 등 OTT에서 관람 가능합니다.
즐거운 주말 재밌는 오컬트 영화로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